YG엔터테인먼트가 LVMH(루이뷔통모에에네시)그룹 계열 사모펀드 L캐피털 아시아로부터 8000만 달러(약 82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양현석 YG 대표프로듀서와 양민석 YG 대표이사는 13일 오후 싱가포르 리츠칼턴호텔에서 L캐피털 아시아 라비 타크란 대표와 함께 투자 협약식을 하고 양사의 전략적 투자방안에 대한 의의를 설명했다.

양민석은 "18년 동안 YG는 빅뱅, 투애니원, 싸이를 포함해 최근 데뷔한 위너에 이르기까지 대중에게 사랑받는 가수들을 배출해왔으며 그들은 각자 세계적인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 화장품과 패션 등 새로운 사업도 준비해왔다"며 "L캐피털과의 파트너십은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려는 YG의 성장에 큰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라비 타크란 대표는 "YG는 한국음악과 문화가 아시아와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데 선구자 역할을 해 왔고 현재 젊은 세대의 이해, 교류를 통해 패션과 뷰티라는 새로운 사업을 저울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현석은 "패션과 음악은 함께 가는 거로 생각한다. K팝이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가 없는 것에 대해서 항상 안타깝게 생각했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 음악과 패션을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YG는 지난달 20일 운영자금 610억 5000만원을 조달하기 위해 L캐피탈 아시아를 대상으로 우선주 135만 여주를 발행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했다. L캐피탈 아시아는 YG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인 양현석이 보유한 보통주 일부를 2000만 달러(약 203억원) 규모로 매수할 예정이다.

2009년 설립된 L캐피털 아시아는 중국, 인도 등 유망한 브랜드에 투자하고 있다. 2010년 운용 자산규모는 6억 3700만 달러였고 올해 8월에는 규모가 10억 500만 달러까지 확대됐다. L캐피털 아시아가 한국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