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싫어하는 여자패션?'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패션?' 패션잡지의 이 설문조사 결과는 흥미로웠다.

두 질문의 대답이 동일했기 때문이다.

'몸에 달라붙는 스키니진과 레깅스'는 좋아하는 패션과 싫어하는 패션에서 순위를 나란히 했다.

이 결과는 여성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통통한 하체가 드러나는 패션은 싫지만 잘빠진 S라인을 보여주는 패션은 선호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상체에 비해 유독 엉덩이 살이 많아 상·하체의 전체적인 비율이 맞지 않는 몸매는 어떤 옷을 입어도 태가 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이동은 하체비만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원장은 "엉덩이 살은 혹독한 운동과 음식조절로도 빼기가 쉽지 않다.

잘 빠지지 않는 하체의 살은 원인을 찾는 하체다이어트법과 몸의 균형을 찾아가는 몸매교정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몸의 가운데에 위치해 몸매의 중심을 잡아주는 골반 상태를 자세히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골반이 틀어지면 고관절 주변에 혈액 순환과 림프 순환이 잘되지 않아 엉덩이 아래와 다리 쪽의 회전이 변이돼 순환계가 원활해지지 않는다.

이는 지속적인 노폐물의 축적으로 이어져 하체비만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

한국 여성의 대부분은 이러한 원인에 의해 하체비만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즉,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는 밥을 굶거나 무리한 유산소 운동을 하더라도 엉덩이와 허벅지의 살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찾고 틀어진 골반과 관절들을 제자리로 돌려주는 치료가 선행돼야 한다.

체형교정클리닉 수미르한의원에서는 하체비만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우선적으로 골반교정을 통해 하체라인을 중심으로 전신의 밸런스를 맞추는 골반교정법을 시행한다.

추나 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 등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 집중적으로 관리해 틀어진 골반과 변형된 하체가 바르게 펴지도록 한다.

이 원장은 "바르게 자리 잡은 골반과 신체 균형은 체내 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배경이 되기 때문에 하체비만도 자연스럽고 빠르게 해결된다.

운동과 식이요법의 효과도 전과 달리 확연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수미르한의원만의 골반다이어트는 부가적으로 힙업와 하체 피부탄력 회복 효과로 이어진다.

하체비만으로 발생하는 거의 모든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