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현대차 전주연구소 경기도 남양 이전계획 취소 촉구 전주시의회, 현대차 전주연구소 경기도 남양 이전계획 취소 촉구   전주시의회는 현대자동차 전주연구소의 경기도 화성 남양 이전계획 취소를 강력히 요구했다.

시의회는 7일 ‘현대자동차 전주연구소 남양 이전계획을 철회하라’는 성명에서 “연구소 이전은 전북 자동차 산업의 성장률을 급락시키는 치명적인 요인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또 “현대차 전주공장은 지난 20년간 도민의 사랑을 받으며 자리매김 했다”고 들고 “연구소를 이전하면 인구유출과 취업난 등으로 전북경제가 냉각되는 도미노 현상이 일어날 것이다”고 우려했다.

시의회는 “전주연구소는 전북산업의 핵심 R&D센터로서 도내 전체 수출액 가운데 자동차 산업 22%를 차지하는 크나큰 역할을 해왔다”며 “전주연구소 이전은 지역경제에 암울한 그늘을 드리우고 도민들의 기대와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것으로 현대차에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현규 전주시의회 의장은 “현대차는 지난 2013년 전주연구소의 남양 이전과 통폐합을 추진하려다 존치를 열망하는 전북도민의 뜨거운 여론에 따라 이를 전면 취소한바 있다”며 “현대차 전주연구소는 한 기업의 연구소 이기에 앞서 우리 지역의 소중한 발전 자원이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