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육종연구단지 중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김제시가 민간육종연구단지를 중심으로 한 종자생명산업특구(지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김제시가 민간육종연구단지를 중심으로 한 종자생명산업특구(지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 25일, 김제시는 2층 상황실에서 이건식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및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종자생명산업특구 지정을 위한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김제의 종자관련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특화발전 전략을 담은 종자생명산업특구 계획안과 특화사업별 규제특례 적용사항 등이 논의됐다.

종자생명산업특구 계획안에는 종자생명산업 연구기능 강화, 종자생명산업 활성화 지원, 종자생명산업 전문인력 양성, 종자생명산업 브랜드 강화 4대전략을 목표로 한 민간육종연구단지, 고품질 종자생산단지 조성사업, 종자전문 프론티어 양성사업 등 10개 특화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이건식 시장은 “종자생명산업 특구로 지정되면, 특례적용을 통한 규제완화로 인해농산업체 김제유입 가능성이 높아져 종자산업 활성화가 촉진되고, 대한민국 종자산업 수도로서의 김제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김제시는 주민공청회 및 시의회 의견 청취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 하고, 금년 11월경에 중소기업청에 특구지정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김제=김종빈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