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군민기자단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여러 계층의 기자단을 모집하여 관내 다양한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군민의 시선과 목소리를 반영한 친근한 군정홍보로 주민 참여와 소통활성화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웹툰, 마을전문가, 대학생, 주부, 일반인 등 완주군정에 관심 있고, 월 1회 이상 현장 취재 활동이 가능하며, 사진·동영상 촬영에 능하고 작문 능력이 있는 사람이면 된다.

완주군민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완주군의 다양한 행사에 취재 지원이 가능하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기회와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한다.

완주군민기자단의 기사는 완주 블로그, 소식지 등 다양한 채널로 확산될 예정이며, 지원은 완주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energyya@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1월 15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궁금한 점은 완주군청 홍보팀 전화 063)290-21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으로 사람 중심, 모두가 행복한 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신봉준 기획실장은 “소통행정 1번지를 추구하는 완주군에서 군민기자단 모집은 군민과 소통의 면을 넓히고 다양한 활약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 입장에서 바라보는 완주 곳곳의 이야기를 발굴해 군민과 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 만들기에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