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

▲ 완주군은 친절하고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고객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완주군은 친절하고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고객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종합민원실에 따르면 매주 월요일은 근무시간 20분 전, 친절교육 교관으로 선정된 직원이 순번에 따라 친절교육진행으로, 종합민원실 전 직원 친절 실천을 다짐하며, 교관으로 선정된 직원들은 방문민원 응대요령, 전화예절 중요성, 경청의 기술 등 민원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요건을 주제와 실제 경험을 통한 사례 위주로 진행돼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켜 교육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친절교육 교관으로 선정된 1일 교관은 사전 교육 자료를 준비하여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뿔만 아니라, 스스로 반성하고 소통과 공감, 발로 뛰는 위민행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어 민원인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하루씩 순번을 정해 “친절히 모시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매고 노인이나 장애인,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의 민원상담과 안내를 도우며 원활한 민원해결과 친근한 종합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춘식 종합민원실장은 지속적인 친절교육 실시로 모든 직원이 자연스럽게 친절한 언행이 몸에 배어 나오도록 반복교육을 진행하여, 방문민원인이 “민원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를 높여 국민행복민원실을 운영하여 군민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