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체험 통한 자연 체험의 장 3개월간 2,000명 어린이들 방문 청암산-월명산 주 2회 실시

▲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군산시는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을 운영하여 2,000명의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체험을 통해 자연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군산시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이 갈수록 인기를 얻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 운영을 통해 2,0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숲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숲 체험 놀이교실은 청암산과 월명산 일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주 2회 실시하고 있다.

이에 상반기에만 총 146회를 통해 50개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숲 체험 놀이교실은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직접 몸으로 느끼고 자연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숲길을 산책하고 자연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노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한 하반기에는 날씨에 따라 변하는 숲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8월중 참여기관을 모집해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프로그램별 매회 모집인원은 15명 정도 선착순 접수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차정희 어린이행복과장은 “아이들이 숲에서 체험과 놀이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