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북여성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6일 남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다.

여성들의 체육활동저변과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전북도체육회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스포츠를 통해 여성의 힘과 자신감을 기르고 여성 생활체육 활성화 기반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4개 시군 여성 체육 동호인 1,800여명이 배구, 줄다리기, 피구, 산악, 체조, 단체줄넘기, 고기걸기, 투호 등 8개 종목에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우먼파워를 선보이며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경기는 종목별 시군 대항전으로 진행돼 승패를 떠나 다함께 참여해 즐기는 체육 한마당 잔치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으며 각 종목별 경기규칙을 적용하고 종목별 리그 및 토너먼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개회식은 16일 오전 9시 30분 남원 춘향골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대회기간 춘향골체육관 광장에서 바자회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도체육회를 비롯해 14개 시군체육회 및 종목단체의 기증품으로 진행되며 판매 후 남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하여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이날 판매 수익금은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다.

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여성생활체육대회는 여성들의 체육활동 저변확대를 위해 큰 기여를 할 것이다”며 “승패를 떠나 팀원간의 단합과 협동심을 여실히 보여줄 수 있는 여성체육인들의 즐거운 한마당 잔치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