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순창)에서는 지난 8일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에서 연탄 500장씩 총1,000장을 후원 받아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천천면 2가정에 직접 배달,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 연탄은 천천면 장척마을에 거주하는 권양순어르신과 박곡마을 이진희어르신께 연탄을 배달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웠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여름에도 선풍기 10대를 전주연탄은행에서 협찬 받아 직접 전주에서 실고 와서 계남, 계북, 장수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주는 등 지역사회내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에 기여해 지역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아왔다.

이순창 주민자치위원장은“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힘들었지만 봉사자들은 함박웃음꽃을 피우며 연탄을 전달하였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행복하고 함께 봉사활동을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재홍천천면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이 사라져가고 있는 요즘,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보겠다.”며 “지역의 기관과 연계하여 자원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따뜻한 사회 조성에 큰 힘이 되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연탄나눔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