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상임위원장 선출
5개 상임위원장 선출
  • 박정미
  • 승인 2020.06.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문승우, 환복-이명연
농경-김철수, 문건-이정린
교육 김희수··· 운영위 오늘뽑아
전북도의회는 29일 본회의를 열어 제11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 5명을 선출했다. 왼쪽부터 김희수 교육위원장, 문승우 행정자치위원장, 이명연 환경복지위원장, 김철수 농산업경제위원장, 이정린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전북도의회는 29일 제37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11대 도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 5명을 선출했다.

행정자치위원장에 문승우(군산4)의원을 환경복지위원장 이명연(전주11) 의원, 농산업경제위원장 김철수(정읍1) 의원, 문화건설안전위원장 이정린(남원1) 의원, 교육위원장 김희수(전주6) 의원 등이다.

문승우 행정자치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회는 예산·인사·감사·조직 등 도정의 주요 기능을 살피는 매우 중요한 상임위원회”라며 “앞으로 2년 동안 의원들과 함께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등으로 집행부를 감시·견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연 환경복지위원장도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과 상생하며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데도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고 김철수 농산업경제위원장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중소상공인이 신명나게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역량을 모아내겠다”고 밝혔다.

이정린 문화건설안전위원장은 “전북의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지역발전의 동력으로 삼을 수 있도록 대안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고, 김희수 교육위원장은 “교육행정을 철저하게 감독·견제하는 동시에 협력할 일은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다.

상임위원장의 임기는 2022년 6월30일까지 2년이며, 도의회는 30일 제37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운영위원장을 선출한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