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농가희망봉사단 '사랑의 집 고치기'
농협중앙회 농가희망봉사단 '사랑의 집 고치기'
  • 이신우
  • 승인 2021.04.1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승반마을농가 대상
지붕교체-도색등 봉사활동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이 전북 관내 농가를 찾아 ‘사랑의 집 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 봉사활동을 펼쳤다.

9일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단장 김문기 인사총무부장)은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 봉사단원 40여명과 함께 김제시 승반마을 농가를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마을회관에 식기세척기와 생활용품 등을 기증했다.

이날 봉사활동과 함께 승반마을 복지회관에서 실시된 2021년 농협농가희망봉사단 발대식에는 이원택 국회의원, 박준배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김원철 농협중앙회 이사, 정재호 전북농협 본부장 등이 참석해 봉사단원을 격려하고 관내 농가의 지붕 교체, 도색 등 봉사활동에도 동참했다.

농협 사랑의 집 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지난 2005년 농협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해 현재까지 총 인원 8쳔400여명이 801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고령 농업인, 다문화 가정, 소년 소녀 가정에 아늑하고 쾌적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줬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협은 창립 이후 농업인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번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비롯한 농촌다문화가정 지원 등 농업인의 복지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농업인과 지역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농협형 케어팜(치유농장) 도입 및 육성 등 다양한 나눔경영활동 실시로 농업인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농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