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주기린초등생
'1사 1교 금융교육'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문제해결 능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도록 전주기린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폐현수막 업사이클링을 통한 내가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주제로 진행, 폐현수막 리폼을 통해 나날이 심각해지는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사회적 기업을 직접 설립해 협동을 통한 사회적 가치, 나눔, 상생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최강성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은 “전북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뿐만 아니라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진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JB 미래인재 위로 프로그램,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어린이 스포츠 클럽, 3D프린터 지원사업, 희망나눔사업 등 미래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