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5월 31일 부안군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 해, 2021년도 부안군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의결하고, 부안군 청년 지원 정책에 대해 공유했다.

부안군은 청년이 놀아도 되고, 살아도 되고, 해도 되는 청년친화도시 되는데요 부안! 실현을 위해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 참여·권리 5대분야 7개 전략과제 34개사업에 대해 총사업비 7,733백만원을 투입한다.

일자리분야가 2개 과제 16사업 3,613백만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등 일자리 지원 및 창업 플랫폼 조성으로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신규사업으로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으로 청년의 주거 분야를 지원하고, 청년 공동체에게 과업수행비 및 네트워크 비용을 지원하는 청년 커뮤니티 공익활동 사업 추진으로 청년 참여를 확대한다.

올해 7월 준공 계획인 부안군 청년활력센터에 대해서도 청년 중심의 부안형 청년정책 종합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년 의원들과 의견을 주고받았다.

부안군 청년정책위원장은 부안군 청년 지원 조례에 의거 부안군 청년 정책 전반에 대해 최초로 작성한 부안군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대해 청년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점검 해 차질 없이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