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은 2021년도 제2회 초·중·고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6월 14~18일까지로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고, 중졸․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원서접수 방문 시 개인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접수 장소엔 마스크가 별도 구비돼 있지 않는 만큼 유의하길 바란다.

방문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 증상이 있는 경우이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해외를 방문한 경우에는 반드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kged.jbe.go.kr)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온라인 접수를 권장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원본은 접수기간 내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 접수의 경우 1일 단축된 6월 14~17일까지다.

응시자들은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시험장소는 7월 30일 공고 예정이고 시험은 8월 11일에 시행되며, 합격자는 같은달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교원인사과(063.239.3322)로 하면 된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