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장(이환주)과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이윤심)은 6월 9일 남원시 송동면에 거주하는 전몰군경유족회 남원시지회장(왕수만) 댁과 전몰군경미망인회 남원시지회장(박막래) 댁을 방문해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 드렸다.

남원시는 지난 2019년부터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 고취를 위해 국가보훈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지난 2019년부터 독립유공자와 6.25참전유공자의 집 490가정을 시작으로 2020년에 베트남 참전유공자와 무공·보국수훈자, 5.18희생자 집 281가정에 명패를 달아드렸으며, 2021년은 국가유공자 및 민주유공자 유족 215가정에 명패를 달아 드리고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과 이윤심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이 이날 명패를 달아드린 왕수만 전몰군경유족회 남원시지회장은 순직군경 고 왕재문님의 아버지이며 고 왕재문님은 1985년 국군 체육부대 소속 싸이클 선수로 훈련을 마치고 귀대 중 교통사고로 순직했다.

한편 전몰군경 고 이삼근님은 박막래 전몰군경미망인회 남원시지회장의 배우자로 1971년 월남전에 참전했다가 고엽제후유의증 질병으로 사망했다.

남원시장은 “국가유공자 유가족의 집에 직접 명패를 달아드리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애국 선열들의 희생 보훈정신을 이어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