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문화발전위원회는 2021 주민시네마스콜 심화과정인 전북-로컬 시네마 교육생을 모집한다.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기초과정에 이은 업그레이드 과정으로 영화영상콘텐츠 제작과정을 8월부터 10월까지 총 15차 전북 14개 시군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전북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도민으로 영화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성실히 참여 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 전북-로컬시네마 교육은 도민들이 직접 영화영상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우리 동네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여 제작까지 진행하게 되며, 교육기간 중 완성한 작품들은 전북 14개 시군 작은 영화관 상영과 전북 영상 콘텐츠 어워드에 출품 될 예정이다.

한편, 2021 주민시네마스쿨은 도민의 영화영상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도내 작은 영화관 연계사업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컨소시엄 단체로 고창농촌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이 함께 한다.

영화문화발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다양한 영화영상 문화 복지실현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 2021 주민시네마스쿨이 주민이 영화영상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가 기획 제작하는 교육인 만큼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영화문화발전위원회 홈페이지(https://cafe.daum.net/FCDC0830)를 참조하거나 사업담당자(063-903-33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