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회사들의 비대면 대출의 관리 강화 필요성 대두
금융 회사들의 비대면 대출의 관리 강화 필요성 대두
  • 고은새
  • 승인 2021.06.29 11: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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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전화번호 등의 개인 정보가 범죄에 악용되어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이런 피해가 발생하면 법적 구제를 받는 다고 장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설사 구제를 받는다 하더라도 소송과정에 따른 경제적 ,정신적 고통 등 많은 심각한 피해를 양산하게 됩니다.

통상 2금융권 등의 금융사에서는 비대면 대출 영업방식에서 본인 인증절차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번호 등 타인이 이를 입수하는데 어려운 것을 요구하기보다는 신분증 상의 생년월일, 발급연월일, 주소 등 인적정보나 신분증만 소지하고 있으면 간단하게 대출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영업을 운영하고 있어 범죄자들이 바로 이 허점을 노리고 있어 피해자들에게 심각한 문제를 양산하고 있는데, 실제 소송과정에서 피해자들이 금융회사를 상대로 대출을 취소요청하다고 하더라도 금융 회사에서는 이를 받아들이기보다는 오히려 대여금 청구소송을 제기하여 법적 다툼을 벌이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피해자들로서는 막강한 자금력과 시스템을 갖춘 금융사를 상대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설령 소송에서 승소한다고 하더라도 그 과정이 참으로 힘든 시간이라고 본다면 차제에 금융사를 관리 감독하는 정부기관에서 이를 개선하여 미연에 이와 같은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국민의 안전을 위한 것 최선의 정책이라고 생각되고 조속히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순경 고은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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