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모든 면에 영향을 미쳤지만, 특히 외식문화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이미 코로나 사태 전부터 배달 플랫폼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배달시장 규모가 커지는 추세였다.

그런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생겨나면서 그 성장 속도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

2020년 국내 배달서비스 시장은 15조 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2019년 대비 75% 이상 증가했으며 2021년에는 20조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는 대한민국 외식시장에서 ‘배달’이라는 키워드를 빼놓을 수 없다.

신간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저자는 ‘소자본 1인 배달 창업’을 시작해 현재는 200여 개의 배달형 매장을 출점했다.

또 다른 저자는 교보문고 프랜차이즈 부문 4년 연속 베스트셀러 ‘프랜차이즈 창업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통해 많은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이후 중국 외식업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

저자들은 스스로 배달창업을 준비하면서 발견한 궁금증과 문제점들을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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