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전북 메이커스페이스 ‘뚝딱365’를 통해 복합재 성형 기본공법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탄소섬유 성형 기본 교육은 복합재 성형 공법을 이용한 탄소섬유 제품 제작의 공정을 이해하고, 프레스 및 가공기 등 복합재 장비를 이용해 탄소섬유 성형 공법을 메이커가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8일부터 10월 13일까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 교육 내용은 △핸드레이업 공법의 이해 △인퓨전 공법의 이해 △프리프레그 공법 이론 및 실습 △프레스 공법 실습 총 네 가지 공법의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참여를 희망할 경우 다음 달 3일까지 뚝딱365 홈페이지(www.maker365.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뚝딱365 교육담당자 ☏063-219-3597)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경진원은 이번 탄소섬유 성형 기본교육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11월에는 탄소 복합재 소재를 이용한 제품제작 심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진원 관계자는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전문 메이커 육성을 위한 탄소 섬유 공법 교육부터 제품개발 기초 및 심화 과정 등 실제 제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