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수 전북대학생 약사연수 프레젠테이션 '대상'
이승수 전북대학생 약사연수 프레젠테이션 '대상'
  • 정병창
  • 승인 2021.09.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는 이승수 학생(약학과 4년)이 대한약사회 주최로 열린 미래 약사연수원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국 29개 약학대학에서 학생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개 작품이 출품됐다.

대한약사회 기획위원회 자체 심사를 거쳐 대상(1팀), 최우수상(3팀), 우수상(5팀) 등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승수 학생은 미래 약사연수원 기간 '호약이들' 팀원들과 함께 자료조사와 PPT 제작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약사 전문성'을 주제로 지역 약국 속의 전문약사제도에 대한 영상을 제작했다.

특히 전북대병원 약사들과의 인터뷰와 자문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문약사제도를 지역 약국에 도입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령화 사회'를 선정했다.

제작한 영상은 시사프로그램 '꼬리의 꼬리를 무는 이야기'를 패러디해 마치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듯 재미있고 무겁지 않게 전문약사제도 도입에 따른 지역 약국의 필요성을 설득력 있게 설명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승수 학생은 "팀원들이 서로 도우며 협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경험을 계기로 약사의 직능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할 수 있었으며 지식을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다약제 복용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는 약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