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명 통역-의무 등 수행

제15회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16일 태권도원에서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한 공백기를 거쳐 약 4년만에 대면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자 내국인들은 물론 중국, 영국, 러시아, 몽골, 일본 등 외국인들도 자원봉사에 참여하고자 발대식에 참석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국제행사의 자원봉사자는 민간 외교관으로써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각자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병하 조직위원장은 “자원봉사는 행사의 꽃이며, 행사 성공여부의 중심에 여러분들이 있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행사에 임해 줄 것”을 말했다.

참석자들은 엑스포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이날 응급처치 및 안전교육, 무주관광 교육, 자원봉사자의 태도와 자세, 행사의 전반적인 내용, 분과별 교육 및 직무교육 등이 함께 진행됐다.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인천공항에서 해외참가자들을 맞이하는 영접을 시작으로 통역, 숙박, 식사, 의무, 물품, 전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약 2,2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엑스포 행사는 전라북도 무주군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태권도세미나, 태권도경연대회(시범, 품새, 겨루기), 태권챌린지,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