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부서신설 각종현안논의
전주교육지원청과 교육협력
활성화-학교시설개방 적극

전북도교육청과 전주시가 교육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거석 전북교육감과 우범기 전주시장은 20일 대안교육 현장인 ‘전주 야호학교’에서 이만수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황권주 전주시 기획조정국장, 장경수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학령인구 감소와 우수인재 유출 문제 해결, 미래인재 양성 등 교육 현안에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교육기관과 자치단체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열리게 됐다.

도교육청과 전주시는 협약에 따라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미래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데 공을 들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육 협력 담당 부서를 두고 돌봄 등 교육 현안에 대한 논의와 전주교육지원청과의 연계 협력 등 교육협력 활성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와 함께 주민 생활복지 향상을 위해 학교 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학교시설을 개방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 서거석 교육감과 우범기 시장은 협약식이 끝난 후 야호학교 시설을 하나하나 둘러본 뒤 청소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청소년들에게 꿈을 포기하지 말고 당당하게 미래를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 교육감은 이날 교육협력 협약 체결 후 전주시의회에서 이기동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교육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눈 데 이어 전주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