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교육단체 "교육주체와
논의부족-입법예고기간 짧아"

도내 교육단체들은 전북교육청의 조직개편안에 대해 원점에서 재논의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8일 성명서를 통해 “전북교육청 조직개편안 추진이 비민주적으로 이뤄져 비판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정당한 문제제기가 ‘자리싸움’, ‘세력다툼’으로 비치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이런 불필요한 갈등은 사전에 아무런 자료 제시나 설명, 의견수렴과 토론의 과정 없이 조직개편안을 추진한 전북교육청의 행태에서 비롯된 것이다. 조직개편안을 처음부터 전면 재논의할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조직개편 과정에서 교육주체들과의 충분한 논의가 부족하였던 점, 입법예고 기간이 짧고 충분한 소통이 없었던 점, 각 과와 팀 배정에 대한 이견이 있는 점, 연구용역의 결과 보고도 다뤄지지 않은 점에 대해 우려와 비판의 한목소리를 낼 수밖에 없다. 전북교육청은 이번 조직개편안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강조했다.

성명에는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북지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교육청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북지부, 전국여성노동조합 전북지부,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북지부, 전라북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전라북도교육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전북 실천교육교사모임, 한국공무원노동조합 전북교육청지부 등이 참여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