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중-특수학교장 간담회
학교현장 현안 의견 나눠
전북교육 대전환 관심 당부

서거석 전북도교육감은 사립학교장과 소통을 통해 공사립 차별없음을 강조했다.

전북도교육청은 28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교육감과 함께하는 사립중, 특수학교 학교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학교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과 교원인사 정책, 학교 통·폐합, 학교 시설 등 학교 현장의 현안을 놓고 의견을 나눴다.

학교장들은 학교운동부 전국 단위 모집은 가능한지, 농촌 지역 통학버스 지원 방안과 공동통학구 확대 방안은 있는지, 교무실무사 인사 이동은 가능한지 묻는 등 이날 간담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서 교육감은 간담회에 앞서 ‘전북교육의 새로운 길’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청렴, 균형 잡힌 인권, 학력 신장, 민주 등 전북교육 키워드를 제시하며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지난 10월 일반계 공립고등학교와 일반계 사립고등학교와 차례로 학교장 간담회를 가진 서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장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로 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공립학교와 사립학교의 차별을 없애 공사립 구분 없이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서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는 등 사립학교도 공립학교와 차별 없이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면서 “학생중심 미래교육, 전북교육 희망의 대전환을 실현하는 데 교장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