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장계면 논개골 행복나눔터 2층에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신규 개소하고, 기존 장수읍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총 2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장수읍 여성·청소년문화센터 1층에서 운영하고 장수읍을 제외한 청소년들의 경우 면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최근 청소년 상담 및 복지이용이 증가하고 장계, 계남, 계북 청소년들의 센터 이용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장계면에 규모를 확대해 추가로 설치했다.

군 관계자는 “장수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추가 개소로 청소년들의 고민과 걱정을 함께 나누고 각종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힘을 주는 안식처가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생활복지 향상을 위한 행복한 활동 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4명의 전문 상담사가 상담과 더불어 청소년 안전망(긴급구조, 진로·직업체험, 스트레스해소와 자아성장 등), 집단상담, 각종 예방교육(학교폭력,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성폭력 등), 심리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고 싶은 청소년 및 학부모는 장수 상담복지센터(063-350-2103), 장계 상담복지센터(063-350-2105) 또는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1388)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