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도교육감과 최훈식 장수군수는 28일 장수 청소년 꿈터 ‘달빛’에서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장수군청이 부지를 제공하고 전북교육청이 시설비를 투자해 건립한 청소년 꿈터 ‘달빛’ 개관식 현장에서 열려 그 의미가 컸다.

전북교육청과 장수군은 협약을 바탕으로 군민에게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 분야 협력 행정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협력을 담당할 전담부서를 두고, 농촌유학과 글로벌 인재양성 등 교육 현안에 유기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최 군수는 “서거석 교육감, 허윤종 교육장과 함께 힘을 모아 장수군의 교육 지원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양한 꿈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듯이 교육은 교육청만의 노력으로는 어렵다”면서 “전북교육청과 장수군의 협약을 통해 장수 지역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 교육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변화를 이끄는 장수 청소년’이라는 비전과 ‘꿈·꾀·깡·끼·끈을 펼치는 우리의 유토피아’라는 슬로건으로 이날 문을 연 달빛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복합공간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