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상품권 8천만원
상당 구매 조합원에 배부
4번째도 2억2천만원달해
지역상권 침체 극복 일조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이 올해에도 임실사랑상품권을 대량 구매하면서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27일 임실군청 공무원노조는 오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실사랑상품권 7천915만원 어치를 구매했다.

군 공무원노조는“전 조합원 투표를 통해 조합원들이 모아둔 적립 회비로 임실사랑상품권을 구매키로 결정하고, 조합원 및 후원회원 675명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노조가 임실사랑상품권을 대량 구매해 지역 내수 살리기에 앞장선 것은 이번이 4번째로 총 금액만 2억2천여만원에 달한다.

지난 2021년 노조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1억원을 구매한 데 이어 작년에도 근로자의 날에 4000만원 어치를 구매해 조합원들에게 배부한 바 있다.

공무원노조 이지훈 위원장은“조합원의 뜻을 담아 임실사랑상품권을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며“이번 상품권 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군 공무원노조의 이 같은 결정은 조합원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에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안겼다는 분석이다.

군은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소상공인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역 상권 침체를 극복하는 데 지역상품권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실사랑상품권을 대량 구매 해주신 공무원노동조합에게 감사하다”며“지역상품권 사용으로 지역 내 자본의 외부 유출을 막고, 순환 경제를 정착시키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