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과 전주시체육회가 지역 전통문화와 예술, 체육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당과 시체육회는 8일 오전 전당 4층 세미나실에서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 박지원 전주시체육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의 전통 문화 예술 체육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두 기관은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통 문화 예술 체육 교육 체험 전시 행사 콘텐츠 제공 및 활용, 시설의 이용 및 편익 제공, 기타 다양한 교류와 상호 간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전주시체육회 박지원 회장은 “문화, 체육, 관광, 예술, 마이스산업 등 각 분야가 따로 가는 게 아닌, 하나로 뭉쳐서 갔을 때 그 행사가 더 큰 효과를 내는 것이다”며 “체육회는 지역의 전통과 현대, 문화, 예술, 체육이 한데 어우러져 어떻게 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김도영 원장은 “전국 최연소 회장으로 선출되며 체육계의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내고 있는 만큼, 복고, 전통문화에 있어서도 파란의 물결이 일으킬 수 있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예향 예체의 도시 전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실질적 상호교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