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구성 "반민중적
친재벌기득권정치 묵과못해"

전북지역 시민사회 단체 등으로 구성된 비상시국회의가 공식 출범식을 갖고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등 본격적인 시국집회 활동에 들어갔다.

전북비상시국회의 추진위원회는 8일 전북도청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반민중적 친재벌 기득권 정치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전북도민들은 전북비상시국회의를 조직하고 위대한 민주주의 승리를 위해 첫 발을 내딛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 민주주의는 그동안 정의롭지 못하고 부도덕한 정권에 항쟁으로 맞서 온 역사를 갖고 있는데도 현 정권은 민주주의의 원칙과 기준들이 허무하게 무너지고 있다”면서 “행안부 내 경찰국 신설로 경찰 독립은 퇴색했고, 국정원은 공안정국을 조성해 과거로 회귀하고 있고 외교와 안보에 있어서 무능과 굴종은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지경엔 놓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박근혜 국정 농단을 1,700만 촛불 혁명으로 끌어내렸음에도 그 결과가 개혁과 혁신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윤석열 정권으로 이어진 현실을 초래한 더불어민주당의 깊은 반성과 성찰을 촉구한다”고 지적했다.

출범한 전북비상시국회의추진위원회는 이날까지 전북도민 1,100여명이 모집된 가운데 오는 9일 오후 7시 전주풍남문광장에서 윤석열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대회 집회에 나설 예정이다.

/정병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