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송천동과 삼천동, 평화동에 이어 동남부권인 색장동에 전주지역 4번째 수소충전소가 들어선다.

전주시는 오는 9월까지 현 남원방향 색장동 LPG충전소(완산구 춘향로 4981) 부지에 총 30억 원을 투입해 4번째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색장동 수소충전소의 설비용량은 250kg/일 규모로, 수소승용차 기준 1일 50대 정도 충전이 가능하며, 승용차 전용 충전소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색장동 수소충전소에 이어 상림동에도 5번째 수소충전소를 구축하는 등 관련 인프라를 지속 확충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21년 12월 전북개발공사와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12월 고압가스 제조허가 등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한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전북개발공사 관계자는 “9월 상업 운전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깨끗하고 안전한 수소충전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전주시와 협력해 수소차 보급 및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4번째 수소충전소는 지역 균형 배치를 고려해 전주시 동남부권에 해당하는 색장동에 들어서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수소차 이용객 등의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충전 인프라를 확충해나가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수소차 320여대 물량의 민간구매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차량 보급사업도 펼치고 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