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은 한복 의상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이진희 작가의 특별전시 ‘극중 한복’을 15일부터 7월 23일까지 전당 2층에 마련된 한복문화창작소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생명의 원형이 춤추는 옷’이라는 주제로 드라마 및 영화에서 선보인 한복과 함께 다양한 영상·설치 미디어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진희 디자이너는 평소 여러 편의 영화와 드라마, 연극과 무용 등 다양한 매체와 장르를 넘나들며, 그녀만의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예술혼을 더한 한복을 통해 대중적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영화 ‘안시성’으로 지난 2020년 ‘대종상 영화제’의 의상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디자이너로서의 명성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구르미 그린 달빛’, ‘성균관 스캔들’ 등 전주에서 촬영한 드라마, 그리고 ‘간신’, ‘안시성’ 등 주요 사극 영화 속 한복 실물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모을 전망이다.

이진희 디자이너는 이번 전시를 통해“허구의 극과 캐릭터를 위한 옷이 아니라, 동시대의 현실, 그리고 살아있는 인간과 소통할 수 있는 옷을 짓기 위해 작업에 임했다”며 “본래 한복이 가진 담담한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한복 놀이팀(281-1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