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옵저버 프로그램 운영

2023 전북아태마스터스 조직위원회는 옵저버(대회참관) 프로그램을 12일부터 13일 전주라한호텔과 도내 경기장에서 운영했다.

12일은 전주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했으며, 주된 내용은 아태 조직위 소개, 대회 유치 및 준비과정, 대회 운영 분야별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가자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 방법, 개폐회식 준비과정, 지역 축제와 연계한 문화행사, 참가자 편의를 위한 교통수송 및 숙박 등에 대해서 주로 논의했다.

질의응답 후에는 미국 헌츠맨, 클래블랜드, 인도, 대만 월드마스터스 조직위 순으로 각 나라의 대회 소개를 위한 PT발표가 있었으며, 아태 대회 많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향후 개최되는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13일은 익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육상, 배드민턴, 야구 경기를 참관하였으며, 경기 관람 외에도 경기장 시설, 선수단과 심판 대기실, 자원봉사자 배치 현황, 간식 제공 등에 대해서도 현장 질의응답이 있었다 타 조직위 관계자들은 “아태대회에 참관할 수 있어서 기쁘며, 이번 옵저버프로그램을 통해서 향후 우리 대회에도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 도움이 되었고, 아태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때까지 응원한다”고 말했다.

경기장 참관을 마치고 오후 6시부터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아태대회 개회식에 참여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