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아동문학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막스 뒤코스 작가와 국내 유명 작가들이 전주에서 직접 독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전주시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팔복예술공장에서 ‘제2회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의 세부 프로그램인 북마켓과 원화전 초청작가 강연 등이 성황리에 펼쳐졌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팔복예술공장 이팝나무광장에서는 ‘고래뱃속’, ‘국민서관’, ‘노란돼지’ 등 전국 그림책 출판사 23곳과 전주지역 그림책 책방인 ‘고래의 꿈’과 ‘소소당’이 참여한 가운데 부스에서 그림책을 판매하고 상시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북마켓이 진행됐다.

북마켓에 참여한 그림책 출판사가 초청한 김미희·이루리·이현욱 작가가 북마켓 기간 중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그림책 속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곽민수·김혜원·난주·이지영·정주희 작가는 어린이를 위한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그림책을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을 함께했다.

특히 올해 도서전의 둘째 날인 지난 13일에는 프랑스의 막스 뒤코스 작가와 독자들과의 만남이 성사됐다.

막스 뒤코스 작가는 국내에 12권의 도서가 출간된 프랑스 아동문학의 거장으로, 국내 독자들에게는 ‘비밀의 정원’과 ‘비밀의 집 볼뤼빌리스’로 잘 알려진 작가이다.

그는 이날 ‘막스 뒤코스, 꿈과 현실 사이’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과 함께 그림책에 대한 생각과 작업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강연은 사전 접수 당시 10분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독자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제2회 전주그림책도서전’은 팔복예술공장과 전주시립도서관, 동네책방 등에서 오는 6월 4일까지 이어진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