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테마파크(주) 현경식 대표와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 노재규 회장은 지난 5월 23일 남원에어레인 운영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남원지역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문화체험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남원관광단지 내 2.44km 구간을 순환하며 남원의 대표적인 관광지들과 고즈넉한 풍경을 즐기는 힐링 모노레일 ‘남원에어레일’과 국내 최초로 도심 속에서 즐기는 다이나믹 짚와이어 ‘어사와이어’를 운영하는 남원테마파크㈜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총 40매의 시설 이용권을 선물한 바 있다.

남원테마파크㈜는 남원지역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지속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를 다하기 위해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복지기관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월별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남원테마파크㈜는 또한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경식 대표는 “약 1년 전 준공 후 9개월여 운영하면서 남원시민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왔다”면서 “남원의 상대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기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라북도의 유일한 액티비티 관광 시설로서, 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남원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재규 남원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문화의 도시 남원이지만 사회적 약자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체험 시설과 기회가 한정된 것이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 남원테마파크의 지원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다”고 화답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