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농식품 기업의 챗GPT 활용 AI마케팅’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생성형 인공지능의 이해 ▲프롬프트 구성 방법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컨텐츠 생성 방법 등을 집중 교육하며, 특히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교육생들이 자사 마케팅에 실제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과정을 구성했다.

교육원은 원활한 실습 운영과 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원 내 IT강의실에서 2인의 전문 강사와 함께 집중지도할 예정이며, 교육이 끝나면 교육생 누구나 챗GPT를 활용해 자사 홍보 텍스트를 생성하고 이를 활용한 AI이미지와 홍보영상 등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대상은 국내 농수산식품기업 마케팅 담당자이며, 교육 신청은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누리집(edu.at.or.kr)에서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7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집합교육으로 운영된다.

양인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원장은 “교육원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우리 농수산식품기업의 유통·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