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과 한국생산성본부(KPC)는 15일 고창군청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창군과 한국생산성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 ▲창의적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교육·컨설팅·연구사업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사업 서비스 선진화 사업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한 각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으로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과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또한, 공공부문의 조직과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주도하여 공공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 정책을 제안하여 공공부문 성과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안완기 회장은 ‘한국생산성본부는 국내 산업교육 기관으로 ESG, 디지털전환 등의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상공인의 생산성 향상을 추진해 왔다’며 ‘고창군의 지역 브랜드를 활용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