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과 공동워크숍 개최
기술지도상담 등 지원계획 수립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과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에서 추진하고 있는 ‘효소 상용화 기능성 소재 기반구축 사업단’과 ‘농생명 바이오소재 산업화 기술촉진 지원사업단’은 15일 전주에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혁신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관련 기관 및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양 사업단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 특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지역에 구축된 혁신자원 및 역량을 바탕으로 기존산업의 고도화, 다각화를 추진하여 지역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양 사업단은 바이오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장비 활용, 기업 애로기술 지원, 전문인력 양성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전문가 특강을 통해 바이오소재의 제품화 및 기능성 평가기술, 소재의 특허권 확보 전략 등 관련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기업에 대한 기술지도 및 상담을 통하여 세부적인 기업지원 계획을 수립했다.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전북지역 혁신기관간의 적극적인 네트워크 활동과 연계협력을 통한 도내 바이오 기업의 차별화된 기술 및 제품 경쟁력 확보로 전라북도 바이오산업이 첨단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