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래정 일대 녹색쉼터 제공
백두대간 테마 산책로 조성
11억 퉁비 배롱나무 등 식재
아이들에 다양한 체검 제공

순창군이 전라북도 문화재자료 제67호인 귀래정 일대의 숲 정원 조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을 올리고 있다.

‘숲 정원 조성’사업은 3ha 규모의 귀래정 일대에 산책로, 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을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녹색쉼터를 제공하고 순창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착공한 이 사업은 1.4ha 규모에 여암 신경준 선생의 저서 ‘순원화훼잡설’을 참고해 손수 가꾸었다는 정원을 최대한 비슷하게 복원함과 동시에 수수꽃다리 등 2만 5,900주를 식재하고 백두대간을 테마로 한 산책로를 조성했다.

올해는 나머지 1.6ha 부지에 총 11억원을 투입하여 배롱나무 등 4만 6천여주를 식재하고 산림 놀이시설 및 화장실, 주차장 등 이용객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야외 체험학습장과 놀이시설을 갖춘 유아숲 체험원도 함께 조성하여 아이들이 산림을 소재로 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숲 정원과 유아숲 체험원의 조성으로 주민들의 휴양 증진 및 정서함양은 물론 탐방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드리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