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남원새마을금고 고객 요청에 따라 혜택기간 7월 21일까지 연장: 사람란에 꼭 게재바랍니다

MG남원 새마을금고는 중도해지한 예적금 재예치 혜택기간과 신청기간을 일주일 연장했다. 

7월 1일부터 14일 이내 중도 해지한 예적금을 대상으로 21일까지 재예치를 신청하면 기존 약정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유지해주기로 한 것이다.

정부와 새마을금고는 지난주 계속되는 장맛비로 창구방문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고객들과 기존 신청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고객들의 요청, 그리고 금고 이사장들의 요청을 감안하여 혜택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정부와 새마을금고가 중도해지로 인한 고객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서 1~6일 이내 중도해지된 예적금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재예치 신청을 받기로 한 것에 대한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한편 신청 후 즉시 기존과 동일한 조건(약정이율,만기 등)으로 예적금이 복원되며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7월17일 오전 11시 기준 전국 새마을금고의 재예치건수는 2만2천건을 돌파, 전북지역 새마을금고는 약 900건에 달했다. 

MG새마을금고는 “범정부 대응으로 예수금 상황이 개선되는 등 확실하게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