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수지초등학교(교장 선정남)는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29일까지 3박4일간의 ‘2023 글로벌 대만 문화체험’을 성공리에 마쳤다.

수지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만 문화체험은 중국어 문화권 역사와 세계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 됐으며, 수지초 개교 100주년을 맞아 수지면 발전협의회가 전액 비용을 지원해 추진됐다.

문화체험의 주요 일정은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국립 고궁박물관, 국립 야류해양국립공원, 장개석 기념관 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교실에서 배운 영어와 중국어 표현을 직접 현지에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문화체험을 지원한 수지면 발전협의회 박환경 회장은 “세계는 학교이며, 여행은 공부라는 생각으로 이웃나라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향후 격년제로 수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해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지초등학교 선정남 교장은 “개교 100주년을 맞이해 수지초 학생들에게 해외체험 학습 기회를 만들어 주신 수지면 발전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해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당당하게 세계를 향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