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도면 무녀도리 옛정수장
오션에비뉴-인공파도풀
카약-카누체험장 등 조성
25년 시범운영후 6월 오픈

휴양과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군산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가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서해안 해양레저 체험 및 관광의 체류형 힐링 휴양공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8일 군산시는 옥도면 무녀도리 옛 정수장 주변에서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해당 사업은 휴양 및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이 특화된 체류형 휴양공간 조성을 통해 서해안 해양관광의 랜드마크로 육성, 휴양 체험 관광지로서의 입지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군산시 고용산업 위기 지역 지정에 따른 대책으로 경기 활성화 지원 차원에서 지난 2018년 해수부 SOC 사업에 반영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지난 2020년 10월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2022년 12월 각종 인허가를 비롯한 행정절차를 종료했다.

이어 올해 8월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한 후 내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2025년 상반기 시범운영을 거쳐 6월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강임준 시장은 “이번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을 통해 기존 고군산군도의 관광 및 자연자원과 본 사업 단지의 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해 새로운 개념의 체류형 힐링 휴양의 공간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역 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386억9000만원으로 부지면적 6만4,000여㎡에 해양레저체험, 산림휴양, 기반시설 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주요 시설로는 오션에비뉴(서핑연습장·잠수풀장·해양테마공간), 오션테라스(인피니티풀·수변카페·푸드코트·야외전망데크), 인공 파도풀, 레저레이크, 숲속쉼터 및 락가든, 모험놀이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인공 파도풀의 경우 폭 55m, 길이 60m(파고 최대 1m) 규모이며, 무녀도리 옛 정수장을 활용한 카약·카누 체험장(폭 70m‧길이 140m)도 조성된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