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지난 10일 안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노후준비서비스팀 윤영섭 과장을 초빙해 ‘일상이 행복해지는 대인관계 기술’이라는 주제로 기준․관점․감정 이해하기, 관계로부터 행복해지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 편했고, 노후에 좀 더 보람차고 즐거운 일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준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제8대 공약사업 중의 하나인 노후준비지원 프로그램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이번 교육을 포함해 총 19회 실시했으며 1,420명의 노인대학생, 노인일자리 참여자, 건강복지프로그램 참여자, 노인복지관 이용자에게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24년에도 다양한 노후준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안군 어르신들이 노년의 삶을 미리 준비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중요시되고 있어 진안군은 앞으로도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