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과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3일 군청 강당에서 산림치유연계 창업성장지원사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과보고회는 창업·성장팀의 올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농산촌 창업 생태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해 이미옥 군의회 부의장, 산림청 이명규 팀장,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 한명재 센터장, 13개 참여팀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산림치유연계 창업성장지원사업은 내년 10월 국립지덕권산림치유원 개원에 앞서 주민 주도의 지역상생 협업을 위해 산림치유와 관련된 분야 창업과 기존 법인등록단체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4월 13개의 참가팀(창업팀 8, 성장팀 5)을 선정해 6개월간 각 팀 역량 및 사업분야별 멘토링, 공통교육 등을 통해 예비 창업팀들의 사업설계 방안 등 사업기반 구축을 돕고 기존 법인단체들의 사업에 대한 진단과 판로개척 등을 도왔다.

이날은 참여팀 활동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참여팀별 5분간 성과발표를 했으며 참여팀(3곳)에서 사업성과물인 산골도시락, 새싹삼 떡갈비, 면역향상 소시지를 오찬으로 제공했다.

아울러 참여팀들의 사업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참여팀별 부스를 설치해 사업성과를 전시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산림치유연계 창업성장지원사업 참여팀들의 사업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 주도적인 지역상생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와 관련된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에 대해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