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는 지난 14일 도서관 건립운영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주 꽃심도서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이경애 부의장 및 성중기 운영위원장, 유이수 산업건설위원장, 이순덕의원, 김규성 의원과 도서관사업소 소장을 비롯한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주시의 특성화도서관 건립 및 운영과 도서관 여행프로그램, 독서대전․독립출판박람회, 책 문화사업에 관한 전주시 도서관 정책 우수사례 등을 청취했다.

전국 공공도서관 최초로 트윈세대(12세~16세)들을 위한 전용공간을 갖춘 전주시립도서관 꽃심과 덕진공원 내 한옥도서관으로 건립된 연화정도서관, 전주시 최초의 시립도서관이자 열린공간으로 재탄생한 금암도서관 등 3개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꽃심도서관은 전주시 대표 도서관으로 2019년 개관 이후 813개 기관단체 9,700여명이 다녀갔다. 

이경애 부의장과 의원들은 “전주시의 우수한 도서관 인프라와 독서정책 등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였다”며 “완주군의회도 고운삼봉도서관 건립, 공공도서관 리모델링, 작은도서관 운영 등 독서인프라 확충과 독서정책 수립에 힘을 모아 전주시민들도 편리하게 완주군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완주군은 올해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으로 완주-전주 책여행 지도 제작배포, 삼례문화예술촌, 대승한지마을 등 완주지역 문화공간과 전주도서관을 연계한 공간투어 프로그램인 ‘라키비움 도서관 문화여행’ 운영, 도서관 회원가입 자격확대로 2000여명이 완주군․전주시 도서관에서 독서회원으로 가입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