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은 오는 18일 가을로 물든 전주한옥마을의 여운을 잇기 위해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전통정원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놀이 왕을 찾아라(딱지편), 손으로 붓으로, 갖고 싶다 호사원 굿즈, 호사원 인생샷 포토존 등 총 4개의 테마로 구성했고,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전통정원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전통놀이 왕을 찾아라(딱지편)’는 전통놀이마당에서 투호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 민속놀이를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눈여겨볼 행사는 내 손으로 직접 만든 딱지를 통한 딱지치기 왕을 찾는 경연이며, 이기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손으로 붓으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상시 진행하며, 주어진 스케치 그림에 붓으로 색칠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행사이다. 

‘갖고 싶다 호사원 굿즈’는 한지, 유리, 섬유, 한지사 등을 주요 소재로 한 전주공예품전시관 대표 캐릭터 ‘호기로운 호사원’ 기획 상품을 선보이는 자리이며, 5000~30000원에 다양한 종류의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다.뚀

또한, 행사장 곳곳에‘호사원 인생샷 포토존’이 마련되어 SNS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행사 참여 게시글을 올리고 인증하면 증정품을 받을 수 있다./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