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도내 기업들도 팔을 걷고 나섰단 소식이다.

엄동설한에도 불구, 전북에 연고를 둔 2천500여 곳의 기업들이 새만금 국가사업 정상화를 촉구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나섰기 때문이다.

윤방섭 전라북도 상공회의소협의회장을 비롯한 경제단체와 기업인 대표들은 지난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2천527개 기업체 호소문을 통해 “새만금의 중앙부처 예산안의 78%가 삭감돼 기업들의 투자에 차질이 우려되는 등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예산의 원상회복을 촉구했던 전북인과 국민의 요구가 공허한 메아리가 되지 않도록 국회의 진심을 보여주고,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정부의 변함 없는 의지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소재철 전북건설협회 회장과 박숙영 전북여성경제인협회 회장, 박금옥 전북여성벤처협회 회장, 김경철 비나텍 사장이 참석했다.

또 김정기 전북도의회 새만금 실무추진위원장과 조지훈 새만금 국가사업 정상화를 위한 전북인 비상대책회의 사무총장 등도 함께했다.

이들은 이날 새만금에 애정 있는 국민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국회의 새만금 예산 심사 과정을 지켜보고 있다면서 “새만금 투자를 확정하거나, 지금도 고민 중인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새만금 SOC의 온전한 추진은 기업인들의 간절함이자, 기업의 미래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새만금의 하늘과 바다, 땅의 길을 열어야 그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온전한 땅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전제한 뒤 “그래야 사람이 몰리고, 기업도 몰린다”고 새만금 개발의 속도가 대한민국의 경쟁력임을 강조했다.

그간 출향인을 비롯한 전북인과 정치인들은 삭감된 새만금 예산의 원상회복을 위해 눈물겨운 삭발과 곡기를 끊는 단식투쟁, 물집이 차오른 발바닥의 고통을 이겨내며 280Km를 뛰는 등 새만금의 정상적인 사업 추진의 간절함을 내보였다.

더 이상 새만금을 정치 논리의 희생양이나, 기업인의 마음을 애태우는 볼모로 삼아서는 안 된다.

원칙도, 논리도 없이 삭감된 새만금 예산을 원상회복하고 새만금이 동북아경제 중심지로 도약하도록 국가의 의지를 증명해 줘야할 때인 것이다.

이들은 호소문 발표 후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 지도부와의 면담을 통해 새만금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예산의 원상회복에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엄동설한, 2천500여개 기업인들의 염원이 이번 국회에서 진정성 있게 받아들여질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