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말까지 배터리 소재
생산용 설비 제작기반 구축

새만금개발청과 전북도.군산시.한국농어촌공사는 6일 ㈜성현과 배터리소재 생산용 설비 및 친환경 에너지 저장용기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소기업 성현은 발전.환경 플랜트 및 해양기자재 전문기업으로 30여년 간 지속 성장해온 기업이다. 이들은 군산에서 신규사업으로 새만금 산단 내에 배터리 소재 생산용 설비 제작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산단 내 배터리 관련 기업들과의 협업관계 강화가 기대된다. 총 투자액은 275억원이다.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26년 말 준공 예정이다. 70여명의 인력이 신규 채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협약이 그간 유치한 대규모 투자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만금산단 내 입주기업들이 협력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새만금 고유의 상생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북 향토기업 성현의 이차전지 관련 신산업 추진을 위한 새만금 투자를 환영한다”면서 “앞으로 새만금산단에 입주예정인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성공을 기원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도 발돋움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호성 성현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 많은 지역 중소 제조기업들이 연관 산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