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이 21일 완주군 소재 (주)정석캐미칼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 및 지역 정착 등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완주군 일자리지원센터·고용안정선제대응센터,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등이 힘을 모았다.

 특히 김재천 의원은 올해 5월 간담회를 시작으로, 관내 보호시설 퇴소아동의 자립을 위해 자립준비청년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이를 통해 진로상담은 물론 취업지원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재천 의원은 “대기업에서 장애인을 3% 고용해야 하는 의무가 있는 것처럼 다른 취약계층에 역차별이 되지 않는 선에서 0.1% 정도를 자립준비청년을 고용하도록 한다면 사회적 기업에서 좋은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지역 내 여러 분야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준비청년이 완주를 떠나지 않고, 우리 완주의 품속에서 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책 마련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완주군 일자리센터·고용안정선제대응센터는 개별상담과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거쳐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직접적인 취업연계 및 창업지원, 동행면접 등을 실시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들이 완주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는 중이다./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