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정신건강 증진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26일, 지역주민에 대한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군산의료원(병원장 조준필)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산의료원은 김제시 서부권에 인접하여 위치하면서 전북도 내 책임 의료기관으로서 의료공공성 향상을 위해 수익성과 관계없이 필수보건의료 분야의 공급 부족과 지역서비스 연계 미흡 등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김제시 지역 내 의료, 보건, 복지기관 등과 연계하는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제시 취약계층 대상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신건강 고위험군 퇴원환자 연계 및 사후관리 ▲정신과 의료비 의뢰 및 지원 등의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는 기반을 마련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상호 간의 정신건강 위험군(정신장애, 자살, 유족 등) 공공보건의료 협력네트워크 시스템이 가동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필수보건의료 안전망 서비스 접근성 및 사업 홍보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상호업무협약을 통해 김제시민을 위한 의료·보건복지가 융합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하고 관련 기관들과 다양한 사업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