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일 2024년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포인트 상반기분을 지급했다.

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 사업은 민선8기 최훈식 장수군수의 ‘학생 연 20만원 바우처 지원’ 공약사업으로 군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장수군에 주소를 둔 13~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반기별로 10만원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군은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보장과 건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부흥하고 청소년 각자의 신년 다짐에 보탬이 되고자 2024년 시작과 함께 포인트를 즉시 지급했다.

카드를 발급받은 청소년은 관내 가맹점에서 문화, 진로, 건강 지원 등에 지원금액 100%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점, 편의점 마트 등 부대시설 가맹점에서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에 의해 지원금액의 40%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지난해 12월부터 2011년생을 대상으로 바우처 카드 지원 신규 대상자 집중 신청을 받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이용 가능한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카드 사용 가맹점 추가 모집을 연중 신청받고 있다.

카드 발급 신청을 하지 않은 청소년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카드 소개, 가맹점 안내, 잔액/사용 내역 조회 등은 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홈페이지(https://jangsu.dvou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